건프의 소소한 개발이야기

[2017 Tistory 결산] 2017년도를 정리하며.. 본문

카테고리 없음

[2017 Tistory 결산] 2017년도를 정리하며..

건강한프로그래머 2018. 1. 24. 11:30

<안녕하세요, 건프입니다>


라는 인트로로 시작하여, 2016년도에 Tistory 를 처음 시작하고, 

2017년도에 꾸준히 포스팅해온 것 같습니다.




<초심으로 돌아가자>

시작할때는 언제나 가볍고 순수한 마음으로 시작하게 됩니다. 건프의 소소한 개발이야기 블로그는 말그대로 소소하게 개발을 하면서 얻었던 지식을 기록하는 용도로 시작이 되었으나, 

어느덧, 나는 항상 인터넷으로부터 좋은 정보를 얻어가는데, 나는 이 세계에 기여할 수 있는 것이 없는가를 고민하면서

더 열심히 포스팅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정보검색을 하다보면, 다른 누군가의 잘쓴글이 여러번 배껴져서 그대로 올라오는 안타까운 경우를 발견할 수 있으나,

저는 어떠한 비슷한 지식을 쓰더라도, 말만이 아닌 내가 직접 해보고, 성공이든 실패이든 도달하기 직전까지의 여러 시행착오들을 최대한 자세하게 씀으로써, 

이글을 보는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한 누군가에게 직접적이며 실질적인 기여를 하기를 바라며 글을 씁니다. 


아마 특별한 계기가 있지 않는다면, 이 기조는 2018년도에도 이어질 것 입니다.


<개발블로그 답다>


"2017 티스토리 결산" 기능 중에서 위와 같은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데이터 과학을 공부하고 있는 개발블로그라고 증명해주듯이 "학습", "객체", "데이터", "알고리즘" 

조금 더 깊이 들어간다면, "이미지", "영상", "원리", "엔진" 등이 보이네요 ㅎㅎ


최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영역은, 적은 데이터로 부터 의미있는 데이터를 발굴해내는 <데이터 마이닝: Data Mining> 의 원론적인 영역부터

자연어를 이해하고 출력하는 NLP 영역에 좀 더 가중치를 두고 포스팅이 될 것 같습니다, 

2018 티스토리 결산을 하게될 쯔음이면, 아마 "텍스트", "마이닝", "수식" 등이 프론트로 다가오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다사 다난한 한해였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는 엔지니어가 되도록 할께요! :D


감사합니다.


[P.S: 칭찬을 받으면 명함을 준다네요 >_<]

http://www.tistory.com/thankyou/2017/tistory/2101973

Comments